기사 메일전송
LA 다저스 홈 개막전 샌디에고에 짜릿한 승리
  • 최철규
  • 등록 2015-04-07 11:37:00

기사수정
  • 롤린스 결승 3점 홈런' 6-3 역전승... 커쇼 승리투수

▲ 3점 역전 홈런을 때린 롤린스의 모습

 

다저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와의 정규리그 홈 개막전에서 3-3 동점이던 8회말 1사 1,2루에서 지미 롤린스의 결승 3점홈런으로 6-3의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1988년 이후 27년 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리는 다저스는 이로써 첫 스타트를 산뜻하게 끊었다.

 

이날 경기는 개막전이라는 것 외에도 다저스의 클레이튼 커쇼와 샌디에이고의 제임스 쉴즈, 두 특급 에이스의 맞대결로 관심을 끌었다.

 

먼저 기선을 제압한 쪽은 샌디에이고였다. 샌디에이고는 지난해까지 다저스의 간판스타로 활약했다가 이번 시즌 트레이드로 팀을 옮긴 켐프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았다. 다저스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고 등장한 켐프는 1사 2루 찬스에서 중전 적시타로 2루 주자 윌 마이어스를 홈에 불러들였다.

 

다저스는 4회말 반격에서 애드리안 곤살레스의 솔로홈런과 하위 켄드릭의 중견수 키를 넘기는 3루타, 칼 크로포드의 우중간 2루타를 묶어 2-1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다저스의 앞을 가로막은 것은 또다시 켐프였다. 켐프는 5회초 2사 1, 3루 찬스에서 커쇼의 151km짜리 초구 빠른 공을 잡아당겨 3루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터뜨렸다. 그사이 주자 2명이 모두 들어와 샌디에이고는 3-2 역전에 성공했다.

 

그렇지만 마지막에 웃은 쪽은 다저스였다. 샌디에이고는 6회까지 투구수 95개로 잘 던지던 쉴즈를 내리고 7회부터 그들이 자랑하는 막강 불펜을 내세웠다. 하지만 믿었던 불펜이 불을 질렀다.

 

다저스는 7회말 2사후 곤살레스의 켄드릭의 연속 2루타로 승부를 원점에 돌렸다. 이어 8회말 공격에서 주자가 1,2루에 나가있는 가운데 지미 롤린스가 상대 구원투수 숀 켈리의 148km짜리 8구째 직구를 밀어쳐 우측 외야 담장을 넘기는 결승 3점홈런으로 연결했다.

 

롤린스는 2000년 메이저리그 데뷔 후 지난해까지 15년간 필라델피아에서만 뛰면서 통산 2306안타 216홈런 453도루를 기록한 베테랑 유격수다. 전성기가 지났다는 우려도 있었지만 다저스 이적 후 첫 공식경기에서 결승홈런까지 때리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5년 연속 개막전 선발로 나선 커쇼는 6이닝 동안 삼진 9개를 빼앗았지만 6피안타 3볼넷 3실점으로 이름값에는 미치지 못했다. 특히 켐프에게 두 차례나 호되게 당했다. 하지만 팀 동료의 도움으로 패전은 면했다,

 

이번 시즌 4년간 7500만 달러 조건으로 샌디에이고와 계약한 쉴즈는 커쇼와의 맞대결에서 6이닝 6피안타 8탈삼진 2실점으로 승리 요건을 갖췄지만 불펜진의 난조로 승리투수가 되지 못했다. XML:YLA 다저스가 지미 롤린스의 결승 홈런에 힘입어 샌디에고 파드리스를 꺾고 개막전 승리를 챙겼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