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둔 5-17 공중기병대대 비활성화…주한미군 전력 재편 본격화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주둔하던 미 육군 5-17 공중기병대대가 지난달 15일 비활성화됐다.해당 부대는 아파치 공격헬기와 무인기를 운용해온 주한미군 핵심 타격 전력으로, 해체 소식이 안보 우려를 키운다.이번 조치는 미 육군의 노후 전력 감축과 드론 중심 개편을 골자로 한 전력 구조 개편 정책의 일환이다.다만 해체된 병력과 장비가 대체...
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무안군 몽탄면(면장 박금산)은“지난 1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김철주 무안군수를 비롯해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몽탄면민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몽탄면 번영회(회장 김경산)가 주최하고 몽탄면 기관․사회단체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실내․외 격년제 추진에 따라 올해는 실내 행사로 진행되었다.
번영회는 부모님을 비롯한 웃어른을 지극한 정성으로 모셔 타의 귀감이 된 서권례(사창1리), 손화정(내리1리), 유금영(구산1리), 조근분(약곡2리)씨께 효자․효부상을 수여했고,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몽탄중학교 임대한(3학년), 이승광(2학년), 몽탄초등학교 박유미(6학년), 임정우(5학년)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경산 번영회장은“제9회 몽탄면민의 날을 맞이하여 주민들과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며“면민 모두가 하나로 뭉쳐 늘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금산 몽탄면장은“행사에 참석해 주신 면민과 기관·사회단체장, 향우들께 감사를 말씀의 전하고‘떠나는 몽탄에서 다시 돌아오고 싶은 몽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면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