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다시 출발’ 청년 130명 찾는다…청년도전지원사업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구직을 잠시 멈춘 청년들이 다시 일상과 노동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직 단념 청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과정과 동력”이라며, 심리·생활 기반을 다지고 진로·취업으로 연결...
|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2일“해제면 용학리 일원에서 전남서남부채소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철주 무안군수를 비롯해 이윤석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전남·북 품목농협장 등 기관·단체장과 전남서남부채소농협 참여조합원 등 1,050여명이 참석해 식전 풍물놀이, 테이프커팅,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유통센터 관람,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산지유통센터 준공으로 변화하는 농산물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지역 품목 특성에 맞는 규모화 및 현대화로 산지유통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산지유통센터(전남서남부채소농협 해제사무소)는 해제면 용학리 일원 20,890㎡의 부지에 59억1,800만원의 사업비로 농산물 집하장을 비롯해 선별장, 저온저장고, 사무실 등을 갖춘 지상 2층, 연면적 3,700㎡ 규모로 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