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다시 출발’ 청년 130명 찾는다…청년도전지원사업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구직을 잠시 멈춘 청년들이 다시 일상과 노동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직 단념 청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과정과 동력”이라며, 심리·생활 기반을 다지고 진로·취업으로 연결...
|
산림청은 31일 서울 산림비전센터에서 위원장, 정부·민간위원, 세계산불총회 준비기획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계산불총회 준비상황 점검과 향후 계획 등을 보고하고,국제행사, 안전, 홍보, 의제관리 등 핵심 부문에 대한 자문 위원들의 토론이 있었다.
자문위원회는 오는 10월 세계산불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임학계 뿐 아니라 소방·안전·문화재·언론계·컨벤션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회 준비를 위한 폭넓은 자문을 해오고 있다.
세계산불총회 자문위원회 김용하 위원장(산림청 차장)은 '세계산불총회는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재해대응을 위한 국제네트워크 회의'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총회를 만들어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회의 전문적 자문과 조언'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