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홍)은 27일 오후2시부터 본청 대회의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지역 기관 간의 효율적인 협력 방안을 도모하고자 ‘교육복지 지역연계기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교육복지 네트워크는 민․관 협력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의 울타리를 마련하여 교육복지 대상학생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와 지역사회 기관의 연계로 지역현안에 대한 공동의 대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의회는 지역 내 교육복지 연계기관 관계자와 교육복지사업학교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각 기관의 정보 공유로 사업 운영에 대한 연계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협의회를 통해 “제천지역 내 기관들과 사업학교의 연계협력이 잘 이루어지고, 저소득 및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과 서비스 지원으로 학생들이 교육격차 없는 행복한 학교에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학교와 지역 기관의 훈훈함으로 연결된 ‘교육복지 네트워크 협의회’는 앞으로도 교육복지사업학교와 지역 기관 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리를 만들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