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충청북도는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단양군 대명콘도에서 시·군 비상대비 및 민방위업무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향상과 상호 정보 공유를 위한 ‘2015 비상대비 민방위 역량강화를 위한 합동 연찬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최근 한반도 국제정세와 남북관계의 변화 등 비상대비 태세의 중요성과 다양한 민방위 사태 발생에 대하여 민방위의 역할에 많은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담당자의 업무능력을 제고해 비상대비 및 민방위 태세를 재정비 하고 국가 비상사태에 완벽 대비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연찬회는 2015년 완벽한 비상대비 훈련 대비와 안보 견학 및 특강을 통해 안보정세를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 됐다.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분임토의를 통해 도와 시·군 담당자들이 민방위 및 비상대비 업무에 대해 정보 공유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는 2015년도 업무 추진방향을 이해하고 민방위·비상대비 체제를 구축하여 2013년 을지훈련, 2014년 통합방위분야 최우수 기관에 이어 2015년 충무훈련에도 최우수 기관으로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