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전북은행이 익산시 청소년보호시설에 「JB 희망의 공부방 제28호」를 지원했다.
27일 오전 시청에서는 박경철 시장, 신승운 전북은행 본부장, 전북은행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부방 지원사업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지원대상시설인 익산시청소년일시쉼터는 청소년의 가출예방, 조기발견, 위기개입상담, 가출청소년의 일시보호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시설이다. 그간 쉼터의 거주 환경이 열악하여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이용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시는 전북은행 사회공헌부와 연계하고, 전북은행은 남·여 방에 도배, 장판을 교체하고 블라인드와 소파를 설치하는 등 리모델링을 통해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과 단체의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B 희망의 공부방 지원사업은 저소득 가정 또는 환경이 열악한 복지시설에 주거환경을 개선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전북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지금까지 27개소에 대한 지원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