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4개월 동안 추진한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특별징수 기간 중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여 전라남도로 부터 2천600만원의 상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상 사업비는 지방세 징수율 95%이상을 목표로 추진한 결과 부과액 대비 96%를 달성하여 도내 시․군 중 상위권을 차지해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 것이다.
이번 징수율 올리기 결과는 경기침체로 부도 및 경영난이 악화되고 법정관리 체납자들이 늘어나 체납액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거둔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군 담당자는 “체납액 징수에 어려움이 많지만 체납징수기동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고액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차량번호판 영치를 비롯해 관허사업 제한, 재산 압류 등 행정제재를 강화하여 체납액을 지속적으로 줄여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4월부터 ‘과년도 체납액 줄이기’ 특별징수활동을 전개하여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며 “아직까지 납부하지 못한 지방세를 조기에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