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4개월 동안 추진한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특별징수 기간 중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여 전라남도로 부터 2천600만원의 상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상 사업비는 지방세 징수율 95%이상을 목표로 추진한 결과 부과액 대비 96%를 달성하여 도내 시․군 중 상위권을 차지해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 것이다.
이번 징수율 올리기 결과는 경기침체로 부도 및 경영난이 악화되고 법정관리 체납자들이 늘어나 체납액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거둔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군 담당자는 “체납액 징수에 어려움이 많지만 체납징수기동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고액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차량번호판 영치를 비롯해 관허사업 제한, 재산 압류 등 행정제재를 강화하여 체납액을 지속적으로 줄여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4월부터 ‘과년도 체납액 줄이기’ 특별징수활동을 전개하여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며 “아직까지 납부하지 못한 지방세를 조기에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