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동두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지명)에서는 “와 우수한 어린이급식소 만들기”란 책을 발간하여 어린이급식소에 배포했다.
또한 태블릿 PC를 이용한 어린이급식 위생·안전 관리를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라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업무에 도입하기로 했다.
매뉴얼에는 어린이급식소 특성에 맞추어 개인 및 시설, 기구 위생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실제 현장을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등을 첨부하여 조리실 위생관리에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현장감을 높였다.
또한 순회방문지도시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센터에서 직접 제작한 동영상 및 사진을 통해 교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컨설팅 결과를 확인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시켜 주어 즉각적인 개선효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매뉴얼 개발과 태블릿 PC의 활용은 관내 어린이 급식소 순회방문지도시 업무의 효율성 및 실제 교육만족도 측면에서 좋은 결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