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부천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이 19일 소사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하여「복사골 꿈나무 수영교실」수업을 참관했다.
이날 수업에는 김만수 부천시 시장을 비롯해 한영희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임종욱 부원초등학교장 및 부원초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
먼저 간담회를 통해 수영교실 운영과 관련하여 개선사항 등을 수렴하고 이어서 부원초등학교 학생들의 수영 수업을 참관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수영장 안전시설 점검도 진행했다.
2015년도 '복사골 꿈나무 수영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방학기간 제외) 운영된다. 학급당 주2회 2개월 과정(16회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상사고 시, 필요한 생존수영 기술과 자유형 영법을 교육하게 된다.
김만수 시장은“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니, 굉장히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며 “수영교실을 통해 부천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은 생존수영 기술과 자유형 영법 정도는 익혀 수상재난 시, 고귀한 생명을 잃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업 참관을 통해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수영교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