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양주시는 일상생활 속 안전위협요소를 제거해 재난․재해를 예방하고자 구축․운영 중인 ‘안전신문고’ 포털 이용과 앱 설치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안전신문고란 시민들이 일상생활 중 안전위협 요소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고 포털로 신고된 내용은 국민안전처에 원스톱으로 접수돼 신속하게 처리된다.
신고대상은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도로, 교통시설, 공공시설 등의 위험요소와 일상생활에서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요소들은 무엇이든 가능하다.
이동 중에도 사진과 동영상 등을 찍어 위험사항을 신고해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스마트폰 앱 서비스로 보다 손쉬운 생활 속 안전신고가 가능해졌다.
회원가입 사이트는 www.safepeople.go.kr이며,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식이 모이면 큰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생활 속 안전신고의 활성화를 위한 안전신문고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