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다시 출발’ 청년 130명 찾는다…청년도전지원사업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구직을 잠시 멈춘 청년들이 다시 일상과 노동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직 단념 청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과정과 동력”이라며, 심리·생활 기반을 다지고 진로·취업으로 연결...
|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는 "산림재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능인훈련원에서 추진하는 산림바이오매스 교육 과정 교육생 85명을 대상으로 3월17일(화) 산불방지 및 응급처지 분야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늘 산불진화 및 산림현장 응급처치 교육을 받은 산림바이오매스 교육생 85명은 지자체와 지방산림청에서 선발되어 임업기능인훈련원에서 2주간 산불진화를 비롯한 산림재해에 대한 기초소양교육을 받고 해당지역에서 산불진화지원과 산림재해감시 활동을 한다.
산불방지 및 응급처지 교육은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소속 특수진화대원들이 다년간의 산불진화경험과 인명구조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산불진화 및 산림현장 안전사고예방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관계자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서는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산불 등 산림재해로 부터 숲을 지키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들이 산불 및 산림사업현장에서 안전하게 임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응급처지 교육을 실시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