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는 "산림재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능인훈련원에서 추진하는 산림바이오매스 교육 과정 교육생 85명을 대상으로 3월17일(화) 산불방지 및 응급처지 분야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늘 산불진화 및 산림현장 응급처치 교육을 받은 산림바이오매스 교육생 85명은 지자체와 지방산림청에서 선발되어 임업기능인훈련원에서 2주간 산불진화를 비롯한 산림재해에 대한 기초소양교육을 받고 해당지역에서 산불진화지원과 산림재해감시 활동을 한다.
산불방지 및 응급처지 교육은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소속 특수진화대원들이 다년간의 산불진화경험과 인명구조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산불진화 및 산림현장 안전사고예방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관계자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서는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산불 등 산림재해로 부터 숲을 지키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들이 산불 및 산림사업현장에서 안전하게 임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응급처지 교육을 실시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