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강북구 수유3동 주민센터가 3월 12일(목) 18시 30분 동주민센터 2층 강좌실에서 수유3동 직능단체 회원 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욕구에 부응하고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한의학 전문의 황주원 원장(청풍한의원)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컸다.
황 원장은 주민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한의학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하면서도 그동안 주민들이 궁금해 했던 각종 건강문제에 대한 명쾌한 답변도 제공했다.
특히 한의학의 음양오행설과 사상체질을 활용하여 우리가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고 인체의 오장(五臟)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으로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주민들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건강 문제를 한의학을 통해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고, 앞으로 이런 자리가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