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일반인들이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들을 해소하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12월 ‘민원상담관 운영에 관한 조례’ 가 제정된 이후 공고를 통해 전문상담관을 모집했다.
이때 응모했던 조익환 전 갈매동장을 비롯해 이충주 전 수도과장, 시와 동에서 민원업무를 두루 섭렵한 원창숙씨, 국방부에서 오랜 행정경험을 쌓은 이종훈씨 등 총4명으로 구성하여 지난 11일 위촉장을 수여하고, 1층 종합민원실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상담관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순번제로 운영되며, 시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단순 민원은 물론, 사안별 미해결 민원, 복합・고충・집단민원과 생활불편민원에 대한 맞춤형 1:1 민원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들 상담관은 다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관련 전문분야 상담과 행정도우미, 민원 애로사항 청취로 민원인과 담당자 연계로 민원처리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상담관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시민들을 더욱 감동시키는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