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동두천시에서는 EM아카데미 시민전문가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 중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5일 EM전문가를 초청해 보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EM을 활용한 썬크림 만드는 방법으로 교육을 받은 시민전문가들이 EM사용 경험을 통해 주변 시민들에게 EM사용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동두천시민들의 생활EM 사용율은 40%에 달하고 있다.
시민들은 가정에서 설거지와 빨래, 화장실 청소와 집안 곳곳에 EM을 사용하여 깨끗한 환경속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EM 사용 시민이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시에서는 행복아카데미 마지막 3회차 5월 7일엔 EM 탈모예방 EM샴푸 만들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매년 4월에 시민EM전문가 과정인 EM아카데미 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15도에도 제7기 EM아카데미를 4월13일~4월17일까지 5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서 '유용 미생물'을 일컫는 말이다.
유용 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수십 종을 조합, 배양한 것이다. 효모, 유산균 및 광합성 세균이 EM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균종이며, 이들 균들간의 복잡한 공존공영 관계가 만들어 내는 발효 생성물의 항산화력이 EM의 효과라고 말할 수 있다.
EM은 1982년에 류큐대학 농학부 히가 테루오 교수에 의하여 개발된 액상의 배양액으로 처음에는 농업자재로서 주로 사용하였다. 그러나 그 효능과 능력이 해명됨에 따라 환경 정화나 공중위생, 공업 이용 등 그 용도의 폭이 확대되고 있다. EM은 일체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며, 천연물 100%의 재료로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