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보건서비스를 주민 곁으로 끌고 나간다. 은평구는 기존 매주 관내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면서 의료서비스를 진행하던 마이닥터클리닉을 올해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이닥터클리닉은 3월14일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불광천변 응암역 인근에 자리를 잡고 의료서비스를 실시한다. 의사, 약사, 심리상담사, 간호사로 구성된 마이닥터 클리닉 팀은 25인승 미니버스를 개조한 진료차량으로 구민 옆으로 다가간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계절에 필요한 맞춤형 건강정보 제공 ►건강상담 및 기초 건강검진 ►약물오남용 상담 및 교육 ►4050길찾기 심리상담 서비스 ►우울 및 자살 선별검사 등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은평구의 명소인 불광천에서 마이닥터 클리닉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보건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되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접할수 있길 바란다” 며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