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이천시가 성공적인 국제행사 개최를 위한 의전 및 에티켓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은 이천시가 주최하고 전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관했으며, 강의는 태평양교육 수석강사 이은정씨가 맡았다.
이번 교육에는 공직자 44명이 참석하여 그 동안 미처 몰랐던 새로운 의전 내용 등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주제는 ‘생각공유’와 ‘열린마음’ 두 가지였으며, 약 2시간 동안 이루어졌다.
특히, 국제행사 개최를 위한 행사의전 및 에티켓 교육은 ▲국제적 행사 의전(인사, 초대장 송부, 올바른 호칭, 자리배치) ▲글로벌 에티켓(타문화 이해, 국가별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어글리코리안의 행동) 등에 관하여 이루어졌다.
참석 교육생 한 명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의전 과정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대할 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과 말의 미묘한 차이가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알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천시는 이번 에티켓 교육을 시작으로 테이블 매너교육(식사 초대부터 디저트 즐기기)과 와인커뮤니케이션 등을 주제로 앞으로 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