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시민과 함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총력!… 「15분도시 안전통학로 지킴이 발대식」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2일) 오후 3시 도모헌에서 「15분도시 안전통학로 지킴이 발대식」을 열고, 학생·학부모·시민이 함께 만드는 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발대식은 '15분도시 부산'의 핵심 가치인 생활권 접근성 향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의 자율 참여를 통해 ▲불법...
|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일 오후 쿠웨이트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연륙교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자베르 코즈웨이 연륙교는 쿠웨이트 북부 개발을 위한 핵심 인프라 사업으로 현대건설과 GS건설이 사업을 수주하여 시공 중이다.
자베르 코즈웨이는 쿠웨이트만을 가로지르는 세계 최장 해상교량(48㎞, 메인링크+도하링크)으로 쿠웨이트 국왕과 정부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다.
청와대는 박대통령이 자베르 코즈웨이 홍보관을 방문하여 해외 건설 근로자를 격려하고, 사업추진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또한 금년이 해외건설 50주년, 해외건설 누적 수주액 7,000억불 달성이 예상되는 뜻 깊은 해임을 평가하고, 청년층 일자리와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형해외건설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