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시민과 함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총력!… 「15분도시 안전통학로 지킴이 발대식」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2일) 오후 3시 도모헌에서 「15분도시 안전통학로 지킴이 발대식」을 열고, 학생·학부모·시민이 함께 만드는 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발대식은 '15분도시 부산'의 핵심 가치인 생활권 접근성 향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의 자율 참여를 통해 ▲불법...
|
청와대는 중동 4개국 순방길에 오른 박근혜 대통령이 첫 번째 방문국인 ‘쿠웨이트’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쿠웨이트 공항에는 ‘알-이브라힘’ 왕실부 국왕자문관과 ‘신부남’ 주(駐)쿠웨이트 대사 등이 박 대통령을 영접하고 환영의 뜻을 전했다.
박 대통령은 첫 번째 방문국인 쿠웨이트에서 ‘사바’ 국왕과의 정상회담을 갖고, ‘마르주크’ 국회의장과 ‘자베르’ 총리를 각각 접견할 예정이다.
이번 접견을 통해 에너지 및 건설·플랜트 분야 위주의 협력 강화와 ICT, 보건의료 등 새로운 고부가가치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쿠웨이트가 추진 중인 ‘메가 프로젝트’에 우리 기업들의 참여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청와대는 더불어, 쿠웨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의 중동 및 국제 평화와 안정을 위한 기여도 제고와 함께 남북한 관계 촉진과 평화통일 구현에 대한 쿠웨이트의 지지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