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주의하세요”
장성군이 계속되는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군에 따르면 현재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접종률은 84.5%, 13세 이하 어린이는 66.7%다. 특히 어린이는 독감에 감염됐을 때 심하게 앓을 수 있기 때문에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
|
이천시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고, 출산장려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3월 3일 화요일 저녁 7시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임산부 및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야간 출산준비 교실을 개강한다.
야간 출산준비 교실은 임신?출산?육아 및 모유수유 전반에 대한 교육과 임부요가 그리고 호흡법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아빠의 태교, 아빠와 함께 하는 모유수유 과정을 포함하고 있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엄마 아빠들에게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교실은 전문 강사의 유쾌한 강의와 실습으로 교육 후 9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명 강의”라면서, “올해도 많은 임산부와 예비 엄마 아빠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출산준비 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보건소 가족보건팀(☎644-4083)으로 문의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