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니제르 남동부에서 군사훈련에 참가하는 캐나다 특수부대가 극단주의 보코하람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철수했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지난 11일 나이지리아 국경 지역에서 니제르 정부가 비상사태를 선언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캐나다군은 미군 후원의 대테러 훈련에 참여하고 있으며 2월 16일을 시작으로 진행되던 군사훈련을 3월 9일까지 마무리 할 예정이다.
캐나다 국방부장관 도미니크 테시는 보안문제로 인해 보코하람의 대결에 위험이 있어 신중한 조치로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amc/sdo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