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의약외품 중 탈모 방지․양모제, 땀띠․짓무름 방지제, 제모제, 두발용 화장품 등의 품질 점검을 3월부터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의약외품 40건, 두발용 화장품 80건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탈모 방지 및 양모 성분인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아연피리치온, 판토테닐에칠에텔, 땀띠․짓무름 방지 성분인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 제모 성분인 치오글리콜산의 확인 및 함량시험과 pH, 납, 비소, 용량시험 등으로 이뤄진다.
안양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약품화학과장은 “지난해 의약외품과 두발용 화장품 등의 품질 점점을 실시한 결과 품질 기준에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사회적 이슈가 되는 의약외품에 대한 상시적인 품질 점검으로 위해 요인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국제적 수준의 장비와 인력을 확보하고, 안전성․유효성 및 품질이 확보된 우수 의약외품 관리 강화 등 보건과 환경 분야 최고의 공신력을 인정받은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