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가 관리하고 있는 전국 채종원 현장에서 고품질 접목묘를 만들기 위한 접수 채취 작업이 한창이다.
채종원은 전국에서 형질이 우수한 수형목을 선발하여 혈통이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접목, 삽목 등 무성번식 방법으로 묘목을 생산해 조성하는데, 이 무성번식에 클론보존원에서 채취하는 접수가 이용된다.
특히, 강릉지소는 키가 높은 나무로 형성된 소나무 클론보존원에서 접수 채취 작업이 원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보리스트의 등목기술을 이용하여 소나무 접수(2,500점, 면적 6.3ha의 채종원 조성)를 채취하고 있다.
이성기 강릉지소장은 “최근 소나무 재선충으로 소나무가 멸종될 것 같은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 할 수 있게 우수한 소나무 접수 채취 및 채종원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 채종원에는 강원도와 경북지방에서 생장상태와 형질이 매우 뛰어난 금강소나무(춘양목) 수형목을 선발하여 대량 복제한 묘목으로 3ha의 채종원을 조성·관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