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새서울산업 박종남대표는 올해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고향 증도면 저소득층에 사랑의 쌀을 전달하도록 기탁하고 증도중․초등학교 졸업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새서울 산업은 증도면 거주 독거노인들을 위해 1,000만원상당의 쌀(142가마/30kg)을 구입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난 1월 29일 기탁하였고, 졸업시즌을 맞아 관내학교 졸업생 17명 전원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종남 대표께서는 지난 2002년부터 현재까지 15년간 고향의 저소득층을 위해 매년 1 ~2천만원상당의 쌀과 라면등 물품을 구입하여 설명절에 전달하여 왔는데 지금까지 1억 7천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해왔다.
또한 2001년부터 매년 관내 학교 졸업생 전원에게 각각 20 ~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현재까지 관내 학교 졸업생 320여명에게 9천여만원의 장학혜택을 주어왔다.
금년 2월 13일 증도중학교 졸업식에서 장학금 전달이 있었는데 김용대 교장은 “장학금을 지급받은 학생은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있으며 졸업후 사회에서도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장학사업에 대한 고마움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새서울산업은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2005년부터 한전의 검침업무를수행하는 사업장 관내 지역주민들의 자녀들에게까지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전력의 검침협력사인 새서울산업(대표 박종남)은 인천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그리고 전라북도에서 검침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