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산업혁신부문 최우수’수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산업혁신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한방산업·패션봉제산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지역 중심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동대문구는 청량리 일대 전통시장, 국내 최대 한약재 집산지 서울약...
|
지난 주말 정우, 한효주 주연의 '쎄시봉'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7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위를 차지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빅 히어로'도 준수한 스코어를 기록하며 2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이번 주는 김명민, 오달수 주연의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과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가 개봉하면서, 설 연휴 극장가를 노린 흥행레이스가 시작됐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의 영화 예매순위에서는 김명민, 오달수 주연의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이 예매율 22.2%로 개봉 첫 주 예매순위 1위를 차지했다.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은 470만 관객을 동원한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의 속편으로 전작의 재미와 장점을 업그레이드한 코믹 어드벤처 영화다. 정우, 한효주 주연의 멜로드라마 '쎄시봉'은 예매율 18.5%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고, 콜린 퍼스 주연의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는 예매율 9.5%로 3위에 올랐다.
‘오즈의 마법사’ 탄생 115 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오즈의 마법사: 돌아온 도로시'는 예매율 7.1%를 기록하며 4위를 차지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빅 히어로'는 예매율 6.3%로 5위에 올랐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도라에몽: 스탠바이미'는 예매율 4.2%로 6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