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민원24』서비스에 대해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민원24』 (www.minwon.go.kr)는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 서비스다.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개별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약 5,000여종의 민원정보 제공, 전입신고 등 3,020종의 민원 온라인 신청 및 주민등록등·초본교부 등 1,200여종의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등 신청민원 126종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된다.
구리시는 민원실내에 『민원24』 전용 창구를 개설하여 이용토록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은행, 부동산중개업소 등 민원서류 수요가 많은 기관·단체 홍보와 관내 유관기관 등을 통한 홍보물 및 『민원24』 발급 매뉴얼 제공 등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아울러 매월 24일은 『민원24』이용의 날로 지정하여 전 직원도 『민원24』를 이용토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편리한 『민원24』 서비스를 시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