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2009년부터 동두천시에서는 매년 EM아카데미 시민전문가 교육을 실시하여 6년 동안 206명을 양성하였다.
이들에 대해 2015년 2월 25일(1차),3월5일(2차),5월7일(3차)까지 3회에 걸쳐 각 분야별 EM전문가를 초청하여 동두천시 EM센터에서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교육받을 시민들은 1기~6기 EM아카데미를 수료한 EM시민전문가들로 생활EM 보충교육을 통해 시민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생활환경 개선을 위하여 동두천시에서는 2009년부터 EM보급통을 각동 주민센터, 아파트 등 64개소에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으며 시민 EM전문가들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 40%정도가 사용하고 있다.
시민들은 가정에서 설거지와 빨래, 화장실 청소와 집안 곳곳에 EM을 사용하여 깨끗한 환경속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EM 사용 시민이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시에서는 매년 4월에 시민EM전문가 과정인 EM아카데미 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2015도에도 제7기 EM아카데미를 4월중에 실시할 계획이며 또한 보충교육을 실시하여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 및 현장 견학도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2월11일에는 EM 주방세제 만들기, 3월5일에는 EM 썬크림 만들기,5월7일엔 EM 탈모예방 EM샴푸 만들기 교육을 실시한다.
EM 은 Effective(유용한)Microorganisms(미생물군)의 머릿글자에서 유래하며 유산균, 효모, 광합성균을 중심으로한 복수의 유용한 미생물을 공생시킨 유용미생물군이다.
EM을 활용한 기술은 생태계의 근본이되는 미생물환경의 균형을 지키고 생활환경의 모든 방면 에서 자연 본래의 소생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