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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문경시는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문경새재도립공원 내에 홍보용 조형물을 설치했다.
문경새재는 해마다 많은 국내·외 관광객으로 붐비는 국내 최고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2014년에는 290여만 명이 다녀갔다.
이에 문경시는 지난 2013년 10월 사과축제에 맞춰 문경새재 제3주차장에 길이 40m 대형 간판을, 지난해 11월에는 새재IC 진출입로와 새재 내 자연생태공원 방향에 홍보간판을 설치한 바 있다.
이번에 설치한 조형물은 문경시 심벌마크를 뒤 배경으로 찻사발 모형 의자를 배치, 마스코트 인형을 배경으로 앉아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형태로 제작했다.
또 화단을 구성해 미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새재를 찾는 관광객에게 부담이 아닌 관광 소재로 작용할 수 있도록 새재관리사무소와 협의 및 심사숙고로 통해 설치됐다"며 "다음 조형물 설치 시에는 관광객들의 반응도 수렴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대회 분위기 확산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적으로 홍보콘텐츠를 개발·투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