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해드림출판사가 ‘How Do You Study English?’를 펴냈다.
영어를 무작정 외우는 것은 ‘영어 포기의 지름길’이다. 모든 것을 다 외울 수는 없다. 이 책은 영어를 배울 때 암기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구성이 비슷한 유형의 문장을 한데 묶어 논리적으로 체계화하였다. 형식상으로는 영어 문법책이지만 그 틀을 빌려 영어 공부법과 실제로 대화가 가능한 문장들, 영작법에 대한 기반을 제시하여 영어의 기본을 다지는데 도움을 준다. 예문은 대화에 바로 사용 가능한 생활표현 위주로 채택하였다.
특히, 동양 사람이 가장 알기 힘든 ‘관사’, 그리고 영어의 핵심인 ‘전치사’를 누구나 조금만 공부하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해 학습 후에는 원어민과 같이 자연스러운 작법이 가능해진다. 날 때부터 다른 언어습관을 가지고 생활한 미국인들과 같은 책으로 학습하면 혼란이 올 수밖에 없다. 이제는 동양인에게 가장 효율적인 영어 학습방법으로 공부하자.
책의 도입부에서는 어떻게 영어가 우리말과 다른지 파악하기 위해 영어의 구조와 기본문형을 간략하게 정리하였다. 또한 문장 구성은 왜 복잡하게 나뉘어져야 하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논리적 근거를 제시한다.
차례로 관사, 명사, 동사, 수식어, 접속사를 정리해 책의 끝에서는 영어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게 되어 말하기와 듣기, 읽기 및 글쓰기가 모두 가능하게 된다.
이 책의 많은 문장은 저자의 카페 ‘한국인을 위한 영어’에서 발췌하였다. 우리가 많은 상황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99의 기본 문장을 만들어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뿐 아니라 팝송 7곡과 함께 자연히 좋은 문장을 외울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