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충북도가 수산업에 종사할 의욕 있는 청·장년을 발굴, 어업생산 기반 조성 자금을 지원하고 자립 어업경영을 촉진, 유능한 미래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2015년도 어업인후계자 및 전업경영인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어업인후계자는 신청일 현재 만 50세 미만인 도내 거주자로 현재 수산업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은 자, 전업경영인은 신청일 현재 만55세 이하인 도내 거주자로서 어업면허(허가, 신고)를 받아 해당분야 어업인후계자 선정 후 3년 이상 경영한 자이다.
선도경영인은 어업인후계자 선정 후 5년 또는 전업경영인 선정 후 3년 이상 경과한 자 또는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2월 4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 충청북도내수면연구소 또는 해당 시·군 내수면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충북도내수면연구소에서 3월중 심사하고 해양수산부가 3월 중 최종 확정하여 ’15년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지원조건은 어업인후계자, 전업경영인, 선도우수경영인은 1억원으로 국고융자 100%로 지원되며 연리 2% 3년 거치 7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어선어업의 경우 어선의 구입, 또는 개량·보수, 어구 및 장비를 구입 할 수 있으며 양식어업의 경우 부지구입(사업비의 50%이내), 양식장 신축 및 시설 개·보수, 종묘 또는 친어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