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철원군은 관내 주둔 군부대와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것은 물론, 철원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인 철원오대쌀을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보내드리는 『철원오대쌀 충효택배보내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관내 5개 미곡종합처리장(RPC)과 철원우체국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으로 군장병들은 쉽고 편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철원오대쌀을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친인척께 설맞이 인사를 드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철원우체국은 군부대로부터 신청·접수·배송 등을 담당하고, 관내 5개 RPC는 도매가격 제공·포장·발송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철원군은 본 운동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모든 택배물량의 택배비를 지원하기로 하여 군장병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다는 판단이다.
철원군 관계자는 “설맞이 철원오대쌀 충효택배보내기 운동을 통하여 우리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이 전국에 홍보, 신규고객 창출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군부대와의 협력지원을 통해 지역경제를 돕고 민·관·군 화합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운동은 2월 10일까지 철원우체국(☎033-450-3120)을 통해 접수중이며, 효도문안 편지와 부대장 인사말 등 동봉이 가능하여 많은 군부대에서 단체 신청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