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충북 충주시 이재규(56세,남) 법무통계팀장이 ‘2014년 통계조사 유공자’로 선정돼 22일 정부대전청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표창은 올해 실시한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및 가구주택기초조사 등과 관련, 헌신적으로 노력한 지자체와 통계공무원,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통계청이 주관해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이재규 팀장은 전국단위 대규모 조사 수행과정에서 현장조사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정확한 조사를 위해 힘쓴 결과 대통령표창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 팀장은 2014년 사업체 기초통계조사 및 광업․제조업 조사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조사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특히 충주시의 모든 사업체가 적극 동참하도록 유도해 불응률 제로를 달성했다.
또한, 통계책임관으로서 뛰어난 지도력과 친화력으로 조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사원을 격려하고 해당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규 팀장은 “통계업무의 실무자로서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조사를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된 것 같다”며, “무엇보다도 통계조사에 힘써준 조사원 여러분과 관내의 모든 사업체,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