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2014년 전라남도 투자유치대상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업․예산‧인구 등 기준 3개 그룹으로 분류해 순수 투자유치 실적, 투자유치 여건조성, 투자기업 사후관리 등 올 한해 투자유치 활동사항을 종합 평가했다.
여수시는 민선6기 도시비전으로 내세운 ‘지역경제 활력도시 건설’ 분야에서 인구증대와 더불어 지역 최대 현안 가운데 하나인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투자유치 전담부서인 투자유치과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투자유치 요원으로전사적인 활동을 펼쳐 적극적인 투자상담과 현장 설명회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전개해왔다.
그 결과, 올해 제조업 및 관광개발 분야에서 19개 기업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6개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 내 총 3조3366억원의 투자유치와 함께 796명의 고용창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양했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전라남도 왕인실에서 ‘2014 전라남도 투자유치의 날’을 기념해 열린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여수시 월하동에 석유류 등을 보관하는 철제용기 제작공장 유치 투자협약을 케이에스디㈜와 여수시․전남도가 공동으로 체결하게 된다.
이에 따라 향후 222억원의 투자유치와 55명의 고용창출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내년에는 더욱 더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전략적인 투자유치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화학․조립․기계․금속 및 해양․관광․휴양 등 고부가가치 산업 유치를 통해 세계적인 경기불황에도 불구, 가시적인 지역경제 성장을 일궈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