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50대 이상을 위한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가 ‘현재’를 기록할 수 있는 한국판 엔딩노트인 ‘2015인생노트’를 발간한다고 8일 밝혔다.
‘2015 인생노트’는 일본에서 유행한 ‘엔딩노트’라는 이름의 노트 한 권에서 비롯됐다. 일본에서 등장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된 ‘엔딩노트’는 일종의 유언장으로, 비록 법적 효력은 없지만 상속과 유언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어 아름다운 마무리를 준비하는 시니어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었다.
50대 이상을 위한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는 한국의 50대 이상 세대에게도 이런 노트가 필요할 것이라는데 착안하여 ‘엔딩’보다 ‘현재’를 기록할 수 있도록 ‘2015 인생노트’ 를 출시했으며, 매거진 ‘HEYDAY’ 발간과 더불어 한국의 50대 이상을 향한 고민과 배려를 노트 구성을 통해 표현했다고 밝혔다.
‘2015인생노트’는 태몽과 출신학교 등 나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기억에 남는 일을 메모할 수 있으며 건강, 연금, 보험 가입 현황 등에 관한 기록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2015인생노트’는 50대 이상 세대가 알아보기 쉽게 숫자를 크게 쓰고, 종이가 판판하게 펼쳐져 글씨를 쓰기에 편리하다.
달력은 보름에 한번씩 음력을 표기했고, 기억해야 할 간단한 메모부터 공감 가는 글귀까지 편하게 구성하였다. 또한 50대 이상 세대들의 관심사인 버킷리스트, 유언 작성법, 사전의료의향서 등을 작성하는 페이지를 별도로 두었다. 뿐만 아니라 비닐커버를 씌워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게 했고, 비닐커버 날개에는 사진이나 영수증을 끼워 보관할 수 있다.
‘2015 인생노트’는 인생 전반의 기록의 용도로 50대 이상이 활용하기 좋으며, 매년 발간될 예정이다. 한 해 동안 어떻게 살았는지 돌아볼 수 있으며 매년 쌓이는 노트를 향후 자녀에게 물려주면 인생 전반의 기록이 될 것이다.
‘2015인생노트’의 가격은 5천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대형서점과 대형서점의 인터넷서점, 예스24와 알라딘 등 인터넷전문서점에서 판매한다. 50대 이상의 전성기를 위한 라이프 & 헬스 매거진 ‘HEYDAY’ 정기구독(1년 3만원)을 신청하면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50세부터가 진짜 전성기’를 모토로 지난 6월 론칭한 50대 이상을 위한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는 대형병원 건강검진 우대, CGV 영화관람권, 시니어 용품점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20만명 이상이 ‘전성기’ 멤버십에 가입했으며, 50대 이상 전성기를 위한 라이프 & 헬스 매거진 ‘HEYDAY’를 매월 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