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충북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을 위해 다음해 3월까지 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
충북도교육청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지방공무원 인사제도를 진단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현장중심의 교육지원 체제에 적합한 인사 운영기준 마련을 위해 TF팀을 구성했다.
이번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TF팀은 도교육청 인사담당사무관을 팀장으로 학교, 교육청 등 각급 교육기관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14명으로 구성, 다음해 3월까지 운영된다.
TF팀은 다음해 1월 개선안을 마련하고 의견수렴 후 오는 3월까지 최종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번 TF팀은 김병우 교육감의 공약 이행 과제 중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 실현’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현 지방공무원 인사제도의 미비점을 보완, 개선해 충북교육의 새로운 추진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