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충북도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참여와 재정운영의 투명성ㆍ효율성 제고를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모집하기로 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 예산편성과 관련한 의견 ▶ 도민에 대한 예산 설명과 홍보 등의 기능을 하게 된다.
공고일 현재 충북도에 주소를 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 공개모집 10명 ▶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사람 3명 ▶ 학부모 또는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지역교육장이 추천한 사람 10명 ▶ 그 밖에 재정ㆍ예산 분야에 전문적인 식견이 있는 사람 3명 등 모두 26명이다.
공개모집 부문은 안전행정부 주민등록 통계 인구수에 비례해 청주권 5명, 북부권 2명, 중부권 2명, 남부권 1명을 공모한다.
신청기간은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를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다운받아 작성, 주민참여예산방이나 담당자 이메일, 우편, 팩스로 제출하거나 도교육청 기획관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참여하고 소통하는 주민참여예산제가 운영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위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교육청 누리집(www.cbe.go.kr)에 게재된 모집계획을 확인하거나 담당자(043-290-2586)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