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바이오피톤주식회사가 개발한 ‘다기능 공기여과기술’이 2014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바이오피톤이 개발한 윈드레인은 실내 미세먼지는 물론, 부유세균과 곰팡이 포자까지 자외선으로 살균시켜 주고, 촉매 반응을 일으켜 집안 잡냄새는 물론 곰팡이 냄새까지 잡는다. 윈드레인의 원리는 소형 가전제품 중 유일하게 공기청정기 내부에서 비바람을 일으켜, 실내 먼지를 잡아주고, 겨울철 필요한 습도조절까지 해결해 준다.
바이오피톤은 윈드레인을 비롯하여 가습기 및 공기여과 관련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실내 부유 진균 포집 측정 기술, 물 필터 청소기, 원심 분무 기화가습기, 광촉매 공기청정기, 결로 확인센서 등 실내 환경을 개선하는 기술 연구 개발에 꾸준하게 투자하고 있다.
바이오피톤은 벤처기술기업으로 2013년 서울국제발명대전에서도 곰팡이 백신 기술로 수상하였으며, 곰팡이제거제, 곰팡이방지제, 세정제, 탈취제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실내 오염물질 제거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13년 국제발명전에서 수상받은 곰팡이 백신의 경우 결로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벽면과 가구 등에 발라주면 곰팡이 성장이 장기간 억제되는 기술로 국내 곰팡이방지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