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소통, 공감, 창조’를 주제로 ‘2014 호남ICT융합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미래창조과학부, 광주광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호남권 SW진흥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역 ICT 관련 업체 종사자와 관계 기관 등 8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1트랙은 “ICT 미래기술”, 2트랙은 “ICT산업 혁신기술”, 3트랙은 “스마트콘텐츠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기조발제는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2차관이 ‘미래 ICT산업과 창조경제’를, 이석우 다음카카오 대표가 ‘스마트 콘텐츠시장 발전전망’에 대한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다음과 카카오 합병을 통해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탄생한 이석우 다음카카오 대표는 ‘글로벌 스마트 콘텐츠 시장현황’, ‘향후 시장의 성장 가능성 및 추진방향’을 소개할 예정이어서 지역 ICT관련 기업 참가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