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이완섭 서산시장이 19일 김제식 국회의원을 만나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는모습.
이완섭 서산시장은 19일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했다.
이 시장은 신임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을 만나 취임 축하 인사를 전하고 서산시에 대한 업무협력과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
인구와 기업의 증가로 행정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보통교부세 산정에 있어 서산시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어 이 시장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실에 들러 내년도 예산에 국도29호선(성연)~국도 32호선(인지) 국도대체 우회도로 개설 30억원 서산 어린이 안전체험센터 조성 100억원을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또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제식 의원을 면담하고 성연~음암 간 위험도로 개설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노력해 준데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지역 최대 현안사업인 대산~당진 간 고속도로 건설에 뜻을 같이하고, 사업 추진을 위해 서산시와 함께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부석사금동관세음보살 환수와 관련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환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토론회에 참석한 각계 인사들과 시민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