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안정행정부와 강원도가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우수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범국)가 우수상을 수상하여 도지사 표창과 인센티브 사업비 1천만원을 받는다.
자원봉사센터간의 선의의 경쟁 유도 및 자원봉사자 사기진작,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지난 2013년 10월부터 올 2014년 9월 30일까지 1년간의 기간에 자원봉사관리, 인프라 구축, 네트워크 및 홍보, 프로그램 운영 등 5개 분야 17개 항목의 안행부 평가와 시책사업 추진 6개 항목 강원도 평가 등 총 6개분야 23개 항목을 합산하여 평가한 결과이다.
10월말 기준 홍천군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는 11,979명으로 이는 홍천군 전체인구 70,574명 중 약 17%에 해당하는 수치로 6명중 1명은 자원봉사자인 셈이다.
2013년도 장려상, 2012년 노력상을 수상한 바 있는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올 해에는“우수상”을 수상하여 한 단계씩 꾸준히 센터운영의 향상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큰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순자 주민복지과장은“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우수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민ㆍ관ㆍ군 재능기부 릴레이 등을 통한 자원봉사활동과 자원봉사자 모집 활성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의 모든 분들이 함께하는 운영을 통해 이번에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앞으로도 더욱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운영하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