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
▲지난 주말 야구경기대회 장면
부여군은 지난 11월 8일부터 주말 2주간 부여읍 구드래야구장에서 전국 야구동호회 50여팀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백마강배 전국 동호인 야구대회를 마무리했다.
부여군야구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사회인 야구의 저변 확대와 팀간의 친선도모 및 체력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일과 9일 예선을 거쳐 8강팀 올라온 8개팀은 지난 주말 승리를 자신하는 경기를 가져 대전 빅터스팀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익산 LG생명과학팀이 준우승을 군산 드래곤즈와 계룡 후레쉬팀이 공동 3위의 트로피를 가져갔다.
군 관계자는 “야구는 유년시절 모두가 즐겼던 국민 스포츠로 스트레스와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삶의 활력을 주는 훌륭한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야구가 지속적으로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스포츠 종목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