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오는 17일부터 ars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신용카드가 7개로 늘어난다.
광주광역시는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방세 ars 납부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기존 광주카드 1개에서 bc, 신한, 현대, 삼성, kb국민, 롯데카드까지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ars 납부서비스는 인터넷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이 국번없이 ‘1899-3888’ 전화 한 통화로 지방세 미납 또는 체납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도입해 11월 현재까지 879건 1억2600만원의 지방세를 납부하는 등 최근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지방세 납부뿐만 아니라 지방세 환급금에 대한 조회와 신청도 할 수 있다.
ars 납부서비스는 신용카드 외에 시금고인 광주은행을 통해 계좌이체와 가상계좌 이체로도 납부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매일 새벽 0시10분 ~ 오후 11시30분)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는 ars뿐만 아니라, 가상계좌 이체, 인터넷 납부,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납부 등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납부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