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7살의 홀든 모라(Holden Mora)는 고맙게도 매력만점의 새로운 손을 갖게 되어 아주 조금은 자기자신이 슈퍼 히어로 같다고 느낀다.
"마치 손이 두개 있는것 같아요. 단지 다른 한쪽 손보다 조금 더 붉은색일 뿐이에요."
이 채플힐(Chapel Hill)에서 온 7살 소년은 3D 프린터로 만든 20달러 짜리 의수를 갖게 되어 예전에 해본 적 없는 왼손으로 잡는것도 가능하다.
"내 오른손과 다르게 태어난것 같아요. 손가락도 좀 더 작아요."
채플힐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하는 제프 파월(Jeff Powell)은 온라인 디자인과 3D프린터를 이용해 20시간동안 의수를 만들었다.
"홀든이 아주 좋아하는것 같아요. 저도 이런 일로 소년을 도울 수 있길 바랍니다."
이런 장비를 설계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파월은 그와 다른 학생들도 홀든과 같은 아이들을 위한 인공신체를 더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Source Format: SD
Audio:
Locations: No-Data-Available
Source: No-Data-Available
Revision: 1
ⓒ로이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