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과학기술인재 진로지원센터는 기계·로봇 분야 진로․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11일부터 28일까지 ‘기계·로봇 분야 진로교육주간’을 운영한다.
고령화․개인화․정보화 등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의료, 환경, 국방,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기계․로봇 전문가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분야 최신 동향 및 미래 유망 진로․직업을 소개한다.
한편,'과학기술 진로교육주간'은 초․중․고등학생 및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 과학기술 진로·직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탐색․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주간으로, 지난 5월 ICT, 7월 바이오, 9월 수학분야 진로교육주간을 운영해 약 8,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기계․로봇 분야 과학기술 진로교육주간'동안 의료․재활, 사회안전, 교육, 문화 등의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로봇 관련 진로․직업을 중심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멘토링, 온라인 진로멘토링 TV,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먼저, 기계․로봇 분야 전문가 12명이 멘토로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찾아가 로봇 전문가로서 얻게 된 생생한 경험과 지혜를 전하고, 미래 유망 진로를 소개한다.
또한, 11월 13일(목)에는 ‘진로멘토링 TV’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되며, 로봇전문가 황규용 사무총장(대한민국로봇연맹), 재활로봇전문가 장경배 교수(고려사이버대학교)가 이공계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현장 질의․응답, 페이스북을 통해 심도 있는 멘토링을 제공한다.
*실시간 중계: http://www.facebook.com/withScienceTechnology, http://ziggle.tv
아울러, 한국로봇융합연구원, 국립목포대학교에서 기계․로봇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초등학생 및 고등학생이 기계․로봇 분야에 흥미를 갖고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를 갖는다.
미래부 관계자는 “기계․로봇 분야 진로교육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기계․로봇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계․로봇 관련 진로에 대한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과학기술 진로교육주간은 올해 12월 및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