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충북 증평군에 지난 6.4 지방선거 직전인 지난 2월부터 4월 사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인터넷 카페에 단체장 입후보 예정이던 홍성열 군수의 사진과 업적, 언론보도 내용 등을 지속적으로 게시한 비서실장 A씨(6급)에게 법원이 6일 "직위 상실형"을 선고했다.
청주지법 형사합의11부(이관용 부장판사)는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증평군청 공무원 A씨(46)에 대해 벌금 120만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법정에서 "특정 후보자의 업적을 홍보한 것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성을 정면으로 해한 중죄"라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이어 "피고인이 선거운동을 도와 비서실장에 재임명되는 등 유무형의 이익을 얻은 것으로 보이는 점을 고려하면 공무원 신분을 유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