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동송초등학교 (교장 : 김형석)가 『제12회 강원도 에너지대상』의 수상단체로 선정되었다.
철원군은 위 학교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지역 아동을 위한 에너지절약 실천교육 및 각종 창의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솔선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교생의 적극적인 절전운동으로 모은 에너지절감분을 에너지 빈곤층을 위해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을 통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어 지난 9월 제12회 강원도 에너지대상 후보자로 추천하게 되었고 11월3일 개최된 강원도 에너지위원회의 의결을 통하여 수상자로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동송초등학교는 2013년 강원도교육청 지정 에너지절약 연구학교로서 2013년 3월1일부터 현재까지 850명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학년별 연간 34시간의 에너지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여왔고 특히, 전기제품 역할놀이, 친환경 녹색마을 상상화그리기, 탄소발자국 의미알기 등 학년군별로 수준별 수업을 통하여 에너지절약이라는 주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였고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녹색통장 갖기, 학급 에너지 신문 만들기, 에너지캠프 등 놀이 중심의 실천․체험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친환경에너지의 필요성과 절약정신 함양에 기여하여왔다.
강원도 에너지대상은 범도민 에너지절약 의식 고취와 에너지 기술개발 촉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강원도가 2003년부터 도입한 것으로 에너지절약 실천ㆍ운동 및 기술개발에 기여한 개인(기업) 또는 단체를 발굴․시상하여왔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11월26일 『2014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와 함께 원주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