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지정 협약 체결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1월 2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다사랑복지재단(대표 권오헌)과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다사랑복지재단은 동구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탁받아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
한국국악협회 홍천군지부가 주관하는 제3회 전국동부민요경창대회가 전국의 민요 애창자, 국악을 전공하는 학생을 비롯한 국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명창부, 일반부, 학생부로 나뉘어 11월 8일(토) 10시에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한국의 귀중한 문화유산인 동부민요는 백두대간 골 깊고 척박한 산간지역에 기대어 살아가던 선조들의 한숨이 노래가 된 메나리 소리로 주로 함경도, 강원도, 경상도 지방에서 불리어 졌으며 구슬프면서도 흥겨운 음이 특색이며, 대표적인 곡으로는 한오백년, 강원도 아리랑, 신고산 타령, 정선 아리랑 등이 있다.
홍천전국동부민요경창대회에서는 동부민요의 특징인 메나리조를 잘 살려 동부민요의 아름다운 선율과 특색을 잘 표현한 참가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여 동부민요의 중심지 홍천을 홍보하여 나갈 계획이다.
(사)한국국악협회 홍천군지부장은 “동부민요의 정통성 확립과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하여 동부민요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민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오셔서 홍천전국동부민요경창대회를 관람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