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2014 전주오픈국제태권도대회가 2014. 10. 25부터10. 27일까지 전주덕진배드민턴경기장에서 3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이번 대회는 미국을 비롯한 러시아, 프랑스, 중국 등 세계 21개 국에서 각 국을 대표하는 1,500명(국외250, 국내1250)의 국내? 외 많은 선수들이 참가 3개 종목(A매치 겨루기, A매치 품새, 경연품새)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
특히 품새 부문에서는 세계대회 우승자인 우리나라의 양주민선수(완주군청), 겨루기부문에서는 세계대학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자인 전주대학교의 최현근 선수 등 국내·외 상위 클라스의 선수들이 참가함으로써 수준 높은 경기를 예고하고 있다.
태권도는 수많은 무예 중 가장 대중적인 무예로 수련을 통해 심신단련하고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강자에게 강(强)하고 약자에게 유(柔)하며, 예절바른 태도로 자신의 덕(德)을 닦는 행동철학인 무예로 알려지고 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앞으로 더 중량감 있는 국제대회를 치룰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을 정비하고 자원봉사자 모집과 대회 운영진에 대한 직무교육 등을 실시하고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전주시는 전통문화와 스포츠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옥마을 경기전 앞에서 태권도 시범공연단을 운영 10.11일부터 11.30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시범공연을 펼쳐 한옥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