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충북 충주시가 오는 23일 오후 4시30분 호텔 더베이스에서 관내 기관ㆍ단체와 기업 임직원, 경제관련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서는는 충주지역의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 기업인, 충주상공회의소 모범상공인 및 관리자 등에 대한 시상과 함께 직장인 밴드인 ‘굿-필 밴드’의 축하공연과 유한킴벌리 사내 꽃꽂이 동호회인 ‘수선화’의 작품전시회 등이 열린다.
시는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관내 기업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 조례’를 제정, 매년 10월 중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도내 기초 자치 단체 중 유일하게 충주시에서만 개최하는 행사로, 2년 연속‘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충주시의 기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특히, 충주시는 ‘기(氣)-업(UP)10 시책’을 수립해 추진하는 등 기업지원을 통한 지역발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주시 관계자는 “충주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인들의 축제인 기업의 날 행사에 많은 기업인들과 근로자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