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가 오는 23일 오후 4시30분 호텔 더베이스에서 관내 기관ㆍ단체와 기업 임직원, 경제관련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서는는 충주지역의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 기업인, 충주상공회의소 모범상공인 및 관리자 등에 대한 시상과 함께 직장인 밴드인 ‘굿-필 밴드’의 축하공연과 유한킴벌리 사내 꽃꽂이 동호회인 ‘수선화’의 작품전시회 등이 열린다.
시는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관내 기업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 조례’를 제정, 매년 10월 중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도내 기초 자치 단체 중 유일하게 충주시에서만 개최하는 행사로, 2년 연속‘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충주시의 기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특히, 충주시는 ‘기(氣)-업(UP)10 시책’을 수립해 추진하는 등 기업지원을 통한 지역발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주시 관계자는 “충주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인들의 축제인 기업의 날 행사에 많은 기업인들과 근로자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